미모대결 소셜데이팅 봄블링, 인스타 입소문 타고 10만회원 돌파 스타트업 스토리 플랫폼 '플래텀platum'


소셜 데이팅 앱 CCM 사용자 최 모씨는 “같은 종교를 가졌다는 전제가 있으니 종교적 활동에 대해 이해하는 사람을 만날 수 있어 편하게 접근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외에도 소개팅 앱 ‘당돌한 소개팅’의 경우 이혼한 남녀를 대상으로 재혼을 목표로 한 소개팅을 제공하고, 동성애자를 대상으로 한 소개팅 앱도 등장해 서비스하고 있다. 자신과 배경이 비슷한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도 있다. 고스펙을 가진 사람들만 이용하는 ‘스카이피플’, 크리스천만 사용 가능한 ‘크리스천데이트’가 그 예시다.


‘현실에서 만나기 싫은 최악의 남자’ 유형에 속해있다는 것이다. 소개팅 남성들은 다단계 직원, 카페 사장, 중고차 딜러, 언더그라운드 래퍼, 재벌 3세로 총 5명이다. 아..아.....으음...다리는 아무래도 수술을 해야 겠는데! 뼈조각이 온열요법 인대를 찌르고 들어갔어....그럼 일단 척추를 맞추고.... 마이스터즈마이스터즈, '가전 설치, AS 전용 앱' 1월말 론칭…'소비자-기업 소통' 본격화마이스터즈(대표 천홍준)가 AS 전용 애플리케이션 론칭과 함께, 소비자와 중소기업을 아우르는 업계 대표로 퀀텀점프에 도전한다. 예전의 맞선이나 친구에게만 소개팅을 부탁하던 시대는 이제는 없어진지오래 되었다.


사연을 접한 대다수의 누리꾼들은 “다음엔 음식 무게도 정량적으로 나눠 드시길 바란다”, “남자가 사줄 수도 있고 여자가 사줄 수도 있지 그걸 뭐 각박하게 소개팅에서 정확히 나누냐. 그는 “서로 연애 상대 찾으러 오는데 철저하게 반반이 맞는 거 아니냐. 또 “차는 필요 없어서 판 거고 여자분이 먼저 데려다준다고 제안한 것”이라고 했다. 지난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첫 소개팅 후기 및 고민(비용 정산 완료)’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소개팅 상대 여성이 식사비를 3500원 덜 냈다며 정확한 ‘더치페이’를 요구한 남성의 사연이 화제다. 한편, 코코아북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에 만족하지 않고 일본 진출을 추진 중이다.


온라인 소개팅이 처음 등장했을 때, 자유 연애와 개인주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미국에서는 강한 저항감을 불러일으켰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갈수록 진화하는 과학적 짝짓기에 ‘솔로탈출’을 염원하고 있는 많은 남녀가 너도나도 문을 두드리며 선호하고 있다. 그런데 이 경우 한 번의 소개팅 기회를 갖는 것도 어렵지만, 그렇게 어렵게 만들어진 소개팅이 성공에 도달할 확률 또한 높지 않다. 지인을 통해 소개받는 것이기 때문에 상대방이 어떤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취향이 어떤지 등 다양한 특성을 확인하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외적 조건과 학벌 등을 중시하는 풍조는 사라지기 어렵다는 지적도 있다.


가연은 무료체험단 모집에 이어 소셜커머스 업체 티켓몬스터에서 천만모여 3개월 이용권 0원 쿠폰 딜을 실시하고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으면 경품을 지급하는 등 회원 확보를 위해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천만모여는 신원인증팀이 미혼여부와 학력, 재직, 신용등급까지 모든 신원인증과정을 살피고 있다. 동시에 사내 변호사가 모든 과정을 검토하고 있어 허위 프로필로 인한 문제를 최소화 해 타 소개팅 앱과 차별화를 시도했다.


이런 시기에 수많은 사람들은 더욱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각종 나들이, 여행 계획을 잡고 싶어 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지인의 소개를 받자니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아무나 만날 수는 없어 맘 편하게 이성을 만나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실정이다. 소개팅 어플업계 관계자는 “불량 사용자에 대해 신고를 받아 운영에 반영하고 있다. 하지만 아무래도 개인 간 피해 사례는 있을 수밖에 없다”며 “본인인증 절차가 확실한 어플을 이용하라”고 조언했다. 소개팅 어플 시장이 단기간 성장한 가운데 이용자를 보호할 제도적 안전장치는 부실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디지털 어플리케이션들은 상대방이 올려놓은 이런 정보를 손쉽게 검색하고 빨리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나 같은 사람을 만날 기회를 갖고자 하는 순수한 마음으로 접근하는 자신에게 기반하여, 비슷한 상대방들이 존재할 것이라 믿고 이용하게 된다. 하지만 디지털 어플로는 실제 각자 올려둔 스펙을 검증하는 데에 한계가 있다. 온갖 검증자료를 올렸다지만 가입한 이와 그 이름으로 접속한 이가 같은 이인지, 검증자료가 실제 위변조 없는 자료인지 확인할 길이 없다. 한편 진지하게 사랑을 꿈꾸는 사람만큼이나, 쉽게 하룻밤 또는 한동안의 섹스파트너를 쉽게 만났다 헤어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많다.


이어 “요즘 똑똑하고 예쁜 여자들이 정말 많지 않냐”며 “오프라인에서는 저랑 비슷한 사람을 만날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커피를 좋아해서 에티오피아에 유학을 갔고, 그 덕분에 카페 사장이 되었다. 커피가 좋아서 에티오피아로 유학을 했다는 게”라는 유행어가 탄생했다. 한쪽 눈을 가리는 쉼표 머리, 초롱초롱한 눈망울, 꿀 떨어지는 눈빛, 북두칠성 모양의 얼굴 점이 매력 포인트이다. 또한 버터 바른 듯한 느끼한 말투와 피글렛 같은 웃음소리를 가지고 있다. 동성과의 대화에서 사람 좋은 척하며 은근슬쩍 상대방을 깎아내리는 모습에 ‘Fox’라는 별명이 붙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옷깃’은 자체 개발한 위치 기반 시스템을 이용해 동일한 장소를 자주 찾는 상대를 추천해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다. 지난 2013년 5월 출시와 동시에 앱스토어 소셜네트워킹 분야 1위를 차지했으며, 현재60만만명의 회원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후기 서울 오피사이트 서울 오이 서울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